제1회 한·불 어린이 미술·만화 교류전의 조직위원회 발족식을 통한 개최
제1회 한·불 어린이 미술·만화 교류전의 조직위원회 발족식을 통한 개최
  • 박연조
  • 승인 2019.11.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채심리 상담 전문가들의 한국색채통합예술협회와 작품보관 클라우드서비스 미어캣스튜디오 주최하고 (주)한국컴퍼니 주관하는 제1회 한·불 어린이 미술·만화 교류전을 개최

제1회 한·불 어린이 미술·만화 교류전의 조직위원회 발족식이 2019년 11월 11일 11시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색채로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그들과 함께 삶의 아름다움을 만들며, 색채를 통해 인간이 가지고 있는 심리를 긍정적인 방향과 풍부한 삶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색채심리 상담과 삶을 영위하는데 가장 중요한 생명존중에 대하여 인식을 높이는 것이다. 또한 응모한 모든 작품에 대하여 색채심리 상담 피드백을 진행하고, 미어캣 스튜디오의 가상화 서버를 통해 데이터의 위·변조가 어렵도록 분산처리화되어 투명하고 안전하게 작품을 보관하며, 본선대회에 올라온 작품은 국내 유명 갤러리와해외 프랑스 낭트대학교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행사 주최인 한국색채통합예술협회 임영란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가 어린이 그림에 대한 새로운 가치 창출과 그림에 녹여있는 순수한 아이들의 생각과 이상이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따뜻한 감성으로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한다"며 "2019년을 기점으로 매년 다양한 행사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제1회 한·불 어린이 미술·만화 교류전의 조직위원회 발족식
제1회 한·불 어린이 미술·만화 교류전의 조직위원회 발족식

미어캣 스튜디오의 이욱희 대표는 "국내 어린이 그림에 대한 다양한 보관 및 저장 서비스에 대해 클라우드 방식으로 진행, 신뢰성과 대중성을 확보해나갈 수 있을 것이며 아이들의 꿈과 희망에 디지털자산화를 응용해서 새로운 생태계 구축을 이끌 것이다.. "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미술과 만화 분야로 6세부터 13세까지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초등학교 고학년(4학년~6학년)으로 나눠지며, 미술 분야는 한국색채통합예술협회에서, 만화 분야는 만화/애니메이션 전공자 그룹인 박연조 작가팀이 작품을 선정하고 심사한다.

 

제1회 한·불 어린이 미술·만화 교류전

예선 응모 : 2019년 11월 15일(금)부터 2019년 12월 29일(금)
응모 자격 :  6~13세까지, 유치부와 초등부, 중학교1학년 / 미술과 만화분야
예선 심사 : 2020 년 1월 3일(금)  ~ 2020년 1월 10일(금)
예선 심사 발표 : 2020년 1월 17(금)
본선 대회 및 시상식 : 2020년 2월 10일(금)
응모 방법은 개인전이며, 미술과 만화 분야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그림을 스캔하여 파일로 저장, 행사 담당 메일 bestwini@gmail.com 로 채색한 작품을 전송하며, 미술분야는 A4용지 정도의 1장으로 만화분야는 A4용지 정도의 1장으로 2컷에서 4컷으로 만든다.
참가비용 : 7,000원
주최 : 한국색채통합예술협회, 미어캣스튜디오
주관 : (주)한국컴퍼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